국민의당 인천시당 주장-정대유 전 차장, 국민권익위에 신변보호 요청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 6· 8공구특혜비리의혹’관련,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들의 공정보도를 촉구하면서 언론사 간부 송도지역 아파트 특혜 분양 의혹을 거론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지난 16일 ‘송도 6·8공구특혜비리의혹’과 관련하여 인천시청 기자회견에서 특정 업체(현대건설, SLC)들의 대규모 비자금 조성 정황과 블루코어 컨소시움, 시민단체(법사랑 인천연합회 일부인사)에 대한 로비 개입 의혹의 정황을 밝혔고, 이에 따른 대규모 검찰 특수부차원의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또한 인천시민에게 돌아 올 1조원대의 ‘송도6· 8공구’ 개발이익이 특정 업체들에게 유출된 것과 관련하여 향후 이를 되찾기 위한 대대적인 시민운동에 앞장설 것을 밝힌 바 있다.

국민의당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는 23일 논평을 내고 "송도 68공구특혜비리의혹’을 명명백백히 파헤치고 나아가 인천시민의 땅, ‘송도6· 8공구’를 시민의 품으로 되돌리기 위하여 거대 양당의 부당한 권력과 그보다 더 거대한 인천지역의 기득권 담합구도와 맞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러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인천지역 주요 언론은 이러한 국민의당의 노력을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이 인천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하여 제보한 ‘송도6· 8공구특혜비리의혹’과 관련된 새로운 사실을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고 있으며, 몇몇 언론사는 관련 사실을 왜곡하기 위한 물타기 기사를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다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부채진실위원회는 "인천지역의 주요 언론사들이 과연 누구의 편인가를 되묻지 않을 수 없고, 항간에 떠 돌고 있던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 간부들에 대한 ‘댓가성 송도지역 아파트 특혜분양’ 소문에 점점 더 귀를 솔깃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꼬집었다.

국민의당은 ‘송도6·8공구특혜비리의혹’과 관련하여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들의 공정보도를 간절히 호소한다며 더이상 인천언론이 인천의 또다른 적폐가 아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인천시당은 인천 지역 언론사 간부의 송도지역 아파트 특혜 분양 의혹 제보에 대해 송도 6· 8 공구 분양 아파트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6일 정대유 전 인천경제청 차장이 징계위원회에 참석하지 않고 인천시 행정부시장실 입구에서 국민의당 인천시당 관계자와 얘기하고 있다. ⓒ 인천뉴스DB

한편 송도6· 8 공구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폭로한 정대유 전 인천경제청차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권익위에 신변보호 조치를 했다"며 심신의 피곤이 한계에 와 다음주에 입원할 예정이라고 글을 올렸다.

그는 "이제는 물러 설 수 없는 상황이다"며 공익신고자의 의지를 다져 좋아요와  힘내세요라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