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이정희 이사장 신임 회장 취임

 

사)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 제26대 회장에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이정희 이사장이 취임했다.

BPW 한국연맹은 24일(금) 오후 6시30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6대 연맹회장 이취임식 및 임원 인준식’을 개최했다.

신임 이 회장은 제1부회장으로 제25대 임원으로 활동했으며, BPW 인천클럽 2~3대 회장을 역임했다.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이사장으로서 2000년 11월 개원한 한림병원을 이끌고 있다.

현재 청운대학교 겸임교수, 민주평통자문위원회 상임위원, 인천시양궁협회 회장,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부회장, 인천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인천학술진흥재단 이사, 경인방송 방송위원 등을 맡고 있으며, 지역 사회 발전과 차세대 여성 지도자 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정희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반세기 여성의 고용창출과 권익보호, 지위향상을 위해 힘써온 BPW 한국연맹의 성과를 잇고, 새로운 반세기 한 발 더 나아가는 BPW 한국연맹을 준비하고 만드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BPW(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1930년 창설된 국제여성단체로 현재 110여개 회원국에서 40여만명이 가입해 활동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단체 중의 하나이다.

한국연맹은 1968년 창립하여 현재 전국 24개 클럽, 2천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BPW는 여성이 경제적 평등을 누릴 수 있도록 여성의 고용창출과 권익향상, 기회균등을 실현하려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직에서 여성이 보다 더 강화된 의사결정권을 갖고 주도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양성 평등한 기업 환경의 조성과 고위직 여성임원 배출운동에 활동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