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피해노인을 위한 사랑의 과일바구니 전달식 ⓒ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정희남 관장)는 지난 24일 경인여자대학교와 연계하여 '학대피해노인을 위한 과일바구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첫 후원활동을 진행한 이후 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학대피해노인 25명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경인여대는 학대 피해를 받은 노인들이 일상생활의 활력과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 과일바구니는 지난 추수감사절을 기념해 전체 학과 학생과 교직원이 정성껏 만든 것이라 더욱 뜻 깊었다.

이와 관련 김미량 경인여대 사회봉사센터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손수 만든 과일바구니를 드리게 돼 의미가 있었다"며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경인여대가 함께 마음을 더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희남 관장은 "이번 후원행사를 통해 학대피해노인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에 큰 힘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경인여자대학교를 비롯한 지역 내 단체들과 함께 학대피해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여대는 사회봉사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모범을 보이는 등 국내외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에 앞장서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