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2.15 금 18:1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뉴스광장
‘통일후통합’ 서울대 – 인천대 합동 심포지엄 개최
   
 

인천대학교 ‘통일후통합연구원’과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은 1일 ‘통일후통합’ 서울대 – 인천대 합동 심포지엄을 인천대학교 교수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통일 후 통합과 관련된 심포지엄을 통해 양기관은 국가차원의 통일과 통일대비 매뉴얼 구축으로 통일 이후 혼란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며, 통일 준비 중심대학으로서 양기관이 연구생태계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심포지엄이 이루어 졌다.

박제훈 인천대학교 동북아통상대학 교수를 좌장으로 “남북통합지수 변동의 함의”,“탈북연구자가 본 남북갈등과 통일논쟁” 등의 6연사의 발표자별 발표 주제로 심포지엄이 진행되었다.

이갑영 인천대학교 통일후통합연구원 원장은 “탈북민 가운데 150여명이 한국에서 석․ 박사학위를 취득했는데 전임 연구원으로 임명된 사례가 단 한건도 없는 사실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탈북민 3만여명을 포용하지도 못하면서 3천만 북한동포와 평화와공존을 말하는것은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며 “이번 서울대와 인천대의 합동심포지엄은 이런 우리의 현실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이고, 그자체 로도 커다란 의미를 가지게 될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