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좌여중 ‘꿈·끼 발표회’실시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이종태)는 지난 7일 ‘2017.꿈·끼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자신의 꿈을 전교생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발표자나 듣는 학생들 모두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를 함께 고민하고 학생의 잠재력과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켜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대회 참가 희망자 중, 원고 1차 심사에 통과한 4명의 학생들은 본선무대에서 직접 만든 PPT자료를 보여주며 자신의 꿈에 대한 동기, 롤 모델, 진학계획, 꿈을 이룬 후의 비전 등을 전교생 앞에서 진솔하게 발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꿈·끼 발표회에 참가한 4명의 발표자 외에도 기타연주, 가온누리 오케스트라, 우쿠렐레 연주, 핸드벨 연주, 노래, 댄스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찬조공연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학년 김○○학생은 “전문 진로강사의 특강이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선후배 친구들의 이야기 에 감동이 되었고, 꿈을 이루기 위한 현재 본인의 노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좌여중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알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꿈과 자신의 재능을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현재 자신의 위치를 생각해보고 진로 로드맵을 그려 볼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