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1꿈 1끼 경시대회 개최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이종태)는 12월 12일,‘2017년 1꿈 1끼 경시대회’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교육과정에 따라 교과목을 가르치는 수업에서 벗어나 청소년기 학생들이 각자 품고 있는 적성과 끼를 발견하게 하고, 나아가 자신들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포토에세이’,‘세계시민 팜플렛 만들기’,‘칭찬자

화상 그리기’,‘작도 디자인’,‘타이포그래피’,‘우리끼리 음악회’와 같이 교과목과 연계한 32부문 경시대회를 기획하였고 학생들이 각자 희망하는 경시대회에 자유롭게 참여하여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기획한 홍현주 교사는‘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견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들의 삶의 목표를 찾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더욱 의미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세계시민 팜플릿 만들기에 참여한 3학년 정○○ 학생은 ‘비록 이번 경연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평소 정규 수업시간에 하지 않은 흥미로운 방식이라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인식 및 탐색하고 동시에 교과목 성적 향상에도 기여하리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