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기 전 계양구 의원이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권 전 구의원은 18일 서구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 지난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구을 을 지역구로 하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지역을 누비던 때가 생각난다"며 구청장 출마의 변을 밝혔다.

국민의당 예비 후보였던 그는 "지리멸렬한 지지율 속에 진퇴를 고민하다 불출마한 후 와신상담 끝에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했다"며 "작년 5월 장미대선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기여했고,임종석 비서실장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로써 일익을 담당했다"고 밝혔다.

중앙당 직능본부 산업자원정책 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씨는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로 출사표를 던지며 서구 검단신도시의 법조타운 유치와 문화예술공간을 확보 앵커시설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1995년 6.27지방선거에서 계양구의회 최연소 의원으로 당선됐으며, 서구 검단산업단지내에서   한국건설기계공업(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는 이재현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이 최근 사퇴하고 민주당에 입당 구청장 후보로 가세해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김진규·김종인 시의원과 심우창 서구의회 의장, 전녕성 전 서구청장도 출마에 뜻을 두고 있어 본선보다 당내 경선이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