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 조타실에서 시신 3구 발견

인천해양경찰서는 21일 백령도 북서방 3.5해리(6.4km)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중국어선을 백령도 용기포항 인근 저수심의 안전 해역까지 예인하여 선체진입, 수중 수색 중 조타실에서 시신 3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경은 중국 측에 해당 중국어선의 승선원 등 정보사항을 확인 요청하는 한편, 시신 및 선체 처리 방안을 두고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발견된 시신 3구는 절차에 따라 검안․검시 등을 통해 사인을 확인한 후 중국 측에 인도할 예정이다.

인천해경은 20일 오후 11시 59분에 해군 2함대사로부터 백령도 북서방 3.5해리(6.4km) 인근 해상에서 중국어선 1척이 뒤집어진 상태로 확인된 사항을 통보받아 경비함정을 급파, 수색구조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어선의 위치는 북방한계선 이남 2.1해리(3.9km)다.

전복된 중국어선은 사고위치로부터 조류로 인해 남쪽으로 이동하고 있어 백령도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경 경비함정 4척과 항공기 2대, 해군 6척, 민간구조선 1척 등 총 11척/2대 가 수색구조 중이다.

해경 경비함정에서 현장 어선을 확인한 결과, 완전히 뒤집어져 밑바닥만 보이는 상태(수면상 1미터)의 목선 재질의 중국어선(길이 12미터, 선명확인 불가)을 확인하고,선체 진입을 시도하고 있으나 해상기상이 불량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해경은 현지 여건상 선체진입이 계속 어려울 경우, 백령도 인근 저수심으로 예인하여 정밀 선체수색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