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산중학교(교장 박순자)는 16일(금) 오후 3시 청솔관에서 전교직원과 27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장을 위한 2018학년도 학부모 총회 및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1부는 교내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소개를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학교현황 영상, 불법 찬조금 근절 홍보, 청탁 금지법,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공교육 정상화법 시행 홍보, 학교 회계 및 학교발전기금 결산보고 및 예산 개요 안내 등을 실시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부에서는 학교 발전과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학교 생활을 위해 노력할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 운영위원을 선출하였으며, ‘2018 구산 길라잡이’ 책자와 학사 일정이 기록된 ‘2018 학사력’을 배부하여 학부모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학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3부 순서는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면담 시간을 통해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가정과 학교가 서로 신뢰감을 갖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순자 교장은 개교한지 22년째를 맞이하여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지혜로운 구산인! 남을 배려하고 솔선수범하는 아량 있는 구산인! 넉넉한 심성과 예의를 지닌 교양 있는 구산인!’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역 명문 학교로 확고히 자리 잡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총회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짐하는 뜻깊은 출발이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