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21 토 23:22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뉴스광장
남동구, '제1회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열려
▲ 2018년 제1회 남동구 채용박람회 ⓒ남동구청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22일 남동복지관에서 '2018년 제1회 남동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하고 남동구가 후원했으며, 7개 협력기관에서 참여해 기업체의 고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렸다.

특히, 이번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가 새롭게 참여했는데, 이는 사회적 약자를 더욱 배려한 행사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행사장엔 4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으며, 51개의 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하고, 191명을 구인하는 자리엔 350여명이 면접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동건강(금연)상담실 ▲사회적기업 홍보관 ▲ ㈜보네베이커리 할인행사 ▲무료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돼 행사장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구 관계자는 "이전에 참여했던 업체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업의 참여도 대폭 확대됐으며, 남동구 채용박람회가 취업률이 높은 행사로 알려지면서 많은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찾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 운영 실적을 바탕으로 다음에도 더욱 완성도 높은 채용관련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는 올해 총 3회의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다음 행사는 6월 21일과 10월 18일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 일자리센터(☎453-2497)로 문의하면 된다.

권윤숙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윤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