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창의력 UP, 과학 최강 산곡남중!

산곡남중학교(교장 윤권구)에서는 21세기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심어주고,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주기 위해 과학의 달을 맞아 ‘2018학년도『함께해서 즐겁고 만들어서 신나는 과학세상』과학페스티벌’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교생이 모두 각자가 가장 흥미를 갖는 분야를 1종목씩 선택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학생들은 발명품 광고 제작, 과학 환경 신문제작, 과학 협동화 제작, 패러디 과학 시화제작, 높은 나무 탑 쌓기 대회, 무지개 물탑 쌓기 대회, 느림보 구슬 굴리기 대회, 스턴트달걀낙하대회, 안전다리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여 자신의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를 뽐내었다.

매우 괄목할 만한 작품들이 다수 제작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놀라움을 샀으며 우수 작품들은 시상을 하여 각종 외부대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특히, 안○○(3학년) 학생은 “남학생들은 과학 교과에 관심이 많은데 이런 다양한 대회가 기회가 되어 그동안 공부하고 연구하고 준비했던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서 정말 의미 있었다.”라고 말해 대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했다.

이어 산곡남중학교는 과학탐구토론대회, 융합과학대회, 과학탐구실험대회, 자연관찰탐구대회 등 과학의 달 일환으로 다양한 교내과학대회를 열 예정이어서 많은 학생들이 기대에 차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