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 6일(금요일) 교내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목표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미래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었으며, 학생들은 열정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싶은 분야를 사전에 선택하도록 하여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과학 만화, 발명 캐릭터, 발명 디자인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술과 과학이라는 두 과목을 접목하여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별실과 운동장에서는 에어로켓, 고무동력기, 투석기, 창의 구조물 및 종이 구조물 만들기, 작은 음악회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고, 참가한 학생들은 과학적 재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에어로켓 참여한 2학년 ○○○군은 주어진 재료를 이용해 에어로켓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면서 로켓의 원리를 이해하게 되었고 항공 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한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과학을 즐기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미래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과학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