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교육실현을위한 인천학부모회, 선관위와 시교육청 태도에 우려감 표명

최근 특정후보에게 적절하지 않은 SNS댓글을 올려 물의를 빚은 교육장에 대해 인천시 학부모회 단체가 감사실시를 요구하고 나섰다.

평등교육실현을위한 인천학부모회는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물의를 빚은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즉시 재조사하고 엄중 문책할 것"을 촉구했다.

문제가 된 댓글을 단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박 전 부교육감이 인천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사퇴하기 바로 전인 3월 1일자 인사 발령을 받았다.

댓글로 인한 문제가 불거지자 해당 교육장은  선관위 조사에서 “페이스북 댓글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아 다른 분의 글에 남기려다 실수로 댓글을 남긴 것이고, 박 전 부교육감 명함은 새로 나온 것이라 직원들에게 그냥 보여주는 용으로 올린 것일 뿐”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학부모회는 "인천시선관위가 당사자의 해명만을 듣고 조사를 마친 것과 인천시교육청의 묵묵부답"에 대해 깊은 우려감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특정 정당·후보자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글이나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한 글을 SNS나 유튜브 등에 올리는 행위가 늘고 있어 엄중히 다뤄야 한다"는 의견을 개진하며 "인천시교육청의 태도가 지난번 같은 사유로 물의를 빚은 인천S중 교장에 대해서는 '경징계'를 요구했던 것에 비해 매우 다르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 "최소한 선거를 앞둔 이 민감한 시기에 특정 후보를 지지한 고위관료에 대해서 당사자 해명만을 듣고 조사를 마친다는 것은 누가봐도 더 큰 의혹과 불신을 야기할 뿐이다"며 "인천시선관의가 향후 쏟아질 선거법 위반 문제에 대한 온전히 대처를 위해서도 동부교육장에 대한 재조사에 즉각 나서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