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성락)는 18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2018학년도 학생자치회 리더십교육을 교내에서 실시했다. 

이번 학생회 교육은 4-6학년 각 학급 회장, 부회장 및 전교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임원으로서의 리더의 역할을 이해하고 의사소통 증진 및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소 전문 강사님을 초청하여 신뢰와 배려가 있는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배우는 팀빌딩, 부정적 자기인식 바꾸기, 지지 서클 리더십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진정한 리더란 무엇인가에 대해 서로 생각해보고 리더의 자질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

 학생들은 부정적 자기인식을 바꾸기 위한 종이비행기 날리기와 눈을 가린 선생님을 피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활동과 6조각의 이야기를 커다란 종이에 써서 그것을 찢는 등의 팀활동을 진행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금마초 최성락 교장은 “리더십교육으로 함께 어울리는 힘, 서로 신뢰하고 배려하는 성품, 자신에 대한 통찰력 등 리더십역량을 키워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금마초등학교는 국제화 시대의 어울리는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해 ‘바른 인성과 실력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