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총학생회동문협의회· 인천평화복지연대,인천 범시민운동 전개

▲ 한진그룹 세모녀 = SBS 뉴스

한진그룹의 비윤리적 족벌경영과 봉건적 지배행태가 속속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인하대학교총학생회동문협의회와 인천지역 시민딘체가 한진그룹의 갑질족벌경영 청산과 인하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활동에 나선다.

인하대학교총학생회동문협의회, 인천평화복지연대는 8일(화) 오전 10시 - 인하대학교 후문 앞에서  한진그룹의 갑질족벌경영 청산과 인하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 준비위원회 구성 기자회견을 연다.

신규철 평화복지연대 정책위원장의 사회로 진행하는 기자회견은 이혁재 인하대 총학생회동문협의회 집행위원장과 이광호 평화복지연대 사무처장, 교수를 대표하여 김명인 인하대교수회 의장, 학생을 대표하여 서덕준 비대위원장 등의  발언과  성명서 낭독이 이어질 예정이다.

 인하대학교총학생회동문협의회와 인천지역 시민딘체는 "한진그룹의 비윤리적 족벌경영과 봉건적 지배행태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대한항공 직원들이 조양호일가 경영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를 진행하고 있고, 이디야 커피점은 조현아, 조현민 두 딸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석인하학원이 이 같은 족벌경영 아래 놓인 것은 수치스러울 따름"이라며 "정석인하학원 관련해서도 부정과 갑질 사례가 적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의 인하대 부정편입, 조현아- 조원태 막말 갑질, 조양호-조현아-조원태 등 이사회에 가족 참여, 입맛대로의 총장 선임, 이사회의 과도한 학교 경영 간섭으로 인해 학교발전 저해 등 많은 폐해가 나타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한진그룹 전체에서 일어나는 조양호일가 퇴진 요구에 정석인하학원 소속 기관으로서 인하대학교도 연대하고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조양호 이사장 퇴진, 조원태 이사 사임, 조씨 일가의 이사회 참여 불가, 신망 있는 인사들로 이사회 재구성, 학교경영 간섭 금지 등 대학정상화를 위해 앞으로 전 인하인이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인하대학교 전경 ⓒ 인천뉴스

또한 "이는 일제강점기 시절 하와이교포들의 독립정신으로 설립된 인하대학교의 건학정신을 바로 세우고 인천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지역대학이 되고자하는 열망이기도 하다"며 " 이에 인천시민과 인하대 제 구성원들은 하나로 연대하여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퇴진을 위해 범시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