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캠프 "단톡방 내용 공개" VS 유정복 캠프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 박남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 인천뉴스

[인천뉴스=양순열기자]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캠프가 민주당 박남춘 후보의 퇴직공무원 동원 주장에 대해 '터무니 없는 거짓 주장'이라고 반박하고 나서 퇴직 공무원 동원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선거대책위는 17일 논평을 통해 “유정복 후보가 퇴직 공무원 동원령을 내렸다.”, “퇴직 공무원에게 특별보좌역을 주겠다고 단독방에 고지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유정복  시장 후보 측은 18일 성명서를 내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는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이라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논평이 나온 후 확인해 본 결과 박 후보 측이 인용한 카카오톡 단체방은 한 퇴직 공무원이 개인적 친분이 있는 선후배들을 초대해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방의 멤버에 유정복 시장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당연히 유정복 후보는 그 방에 글을 올릴 수조차 없다"고 덧붙였다.

그런데도 "박남춘 후보 측은 유정복 후보가 직접 ‘동원령을 내리고’,‘특별보좌역 임명’을 약속했다고 적시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의 범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유 시장 후보 캠프 이상구 대변인은 "허위사실 유포는 선거법 중에서도 매우 위중한 범죄행위에 속한다며 유정복 후보가 시장 재임 시절 한 게 뭐냐"며 "1만 5천여 공직자를 욕보이 던 박 후보 측이 이젠 퇴직 공무원들이 유정복 후보를 도우면 큰일이라도 나는 것처럼 협박까지 일삼고 있으니 어이없고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며 이번 선거가 더 이상 진흙탕 싸움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라면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박 후보 측이 인용한 카카오톡 단체방 내용 ⓒ 인천뉴스

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선거대책위는 17일 유정복인천시장후보가 퇴직공무원 동원령까지 내리면서 선거운동에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며 단톡방 내용을 공개했다.

박 후보 선대위는 유 시장 후보 켐프에서 17일 퇴직공무원에 특별보좌역을 주겠다며 19일 선거캠프에 모일 것을 단톡방에 공지했다며 퇴직공무원 동원을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