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간절히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에 다가간다

산곡남중(교장 윤권구)은 2018년 6월 5일 유레카(EUREKA) 나의 꿈 발표 대회를 개최했다.

총 16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1차 예심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로 학년 구분없이 진행되었으며 이 날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꿈과 미래 계획을 공개적으로 말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미래 희망 직업을 소개하고 그 꿈을 갖게 된 동기와 과정 및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나 앞으로 해야 할 일 등을 발표함으로써 장·단기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었다.

또한 자신이 꿈꾸는 분야의 미래 희망 직업 분야의 롤모델이나 인생의 롤모델을 선정하여 발표함으로써 삶의 방향성을 갖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다지는 동기 부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의 목표와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자신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을 찾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해 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년 구분없이 무학년제로 진행이 되어 발표대회에 참가한 1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구체적인 꿈 설계 과정을 보고 들으며 꿈의 확장을 위한 과정을 배우게 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나의 꿈 발표 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막연하게 느껴졌던 미래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고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과 노력이 꼭 필요함을 느꼈다. 그리고 꿈 발표를 준비하고 여러 사람 앞에서 말을 함으로 인해 꿈을 향해 더욱 노력해야 되겠다는 자기 다짐의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