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단체 "명단 확보해 법적 조치 취할 것" 강조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길병원 쪼개기 불법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된 지역 국회의원들 명단 공개를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31일 성명서를 내고 “검찰은 국회의원들에게 전달된 불법정치자금에 대해 엄중히 수사해야 된다”며 “불법정치자금이 전달된 국회의원 명단을 공개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특히 “경찰이 불법정치자금 쪼개기 후원에 관계된 국회의원 15명에 대한 추가 조사 없이 검찰에 송치한 점”을 지적하며 “국회의원 봐주기 수사가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비난했다.

경찰청은 지난 30일 보건복지부 공무원, 길병원 관계자 등 3명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또 연구중심병원 선정관련 대가로 가천 길병원으로부터 3억 5천만원 상당 뇌물을 수수한 보건복지부 국장급 공무원을 구속했으며 이 사건과 관련된 길병원 원장과 비서실장도 뇌물공여죄로 입건했다.

특히 길병원 원장에 대해서 경찰청은 길병원으로부터 자금을 받아 인천지역 및 보건복지부 소속 국회의원 15명에게 길재단 직원 및 가족들 명의로 4천 6백만원의 불법정치자금을 쪼개기 후원방식으로 제공했다는 혐의도 적용했지만 국회의원 15명에 대해서는 수사를 하지 않은 채로 사건을 종결한 것이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에 대해 “경찰청의 설명은 해당 국회의원들에게 특별한 혐의를 찾기 어렵고 15명의 국회의원에게 전달된 것이 소액이라는 설명이지만 국회의원들 관련 불법정치자금은 소액과 고액이 중요한 것이 아닌 적폐 중 적폐이다”며 “이번 사건에서 중요한 것은 법을 철저히 지켜야할 국회의원에게 불법정치자금이 전달됐다는 사실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 불법정치자금이 전달된 국회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해야 한다”며 “명단이 확보되면 이를 공개하고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