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당선인, 15일 인천시 선대위 해단식 당선사례에서 강조

▲ 15일 박남춘 인천시장 당선이  민주당 인천시당 선대위  해단식에서 당선사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연수기자

“뼈를 깎는 자세로 실수하지 않고 겸손하게 가겠습니다. 특히 보여주기식 정치를 지양하고 위원회 등을 많이 만들고 힘을 실어드리는 등 협치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박남춘 인천시장 당선인이 15일 오후 3시 시장 선거캠프에서 열린 민주당 인천시당 선거대책위 해단식을 하며 밝힌 당선사례 인사에서 강조한 말이다.

▲ 15일 박남춘 인천시장 당선이 민주당 인천시당 선대위 해단식에서 큰절을 하고 있다. ⓒ 이연수기자

박 당선인은 당선사례 인사말에 앞서 큰 절을 한뒤 “당선되고 딱 하루 좋았다”며 “시민들의 준엄한 심판과 믿음을 생각하면 책임감이 막중하다”고 인사말을 시작했다.

그는 “공항과 항만을 비롯해 평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지금, 인천은 더더욱 천혜의 도시이다”며 “인천특별시대 인천특별시민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해 NLL 평화수역을 재임기간 안에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히 인수위 구성부터 시민들에게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당과 시민사회의 채찍질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민주당 인천시당 선대위 해단식 ⓒ 이연수기자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번 지방선거 압승은 매우 두려운 일이기도 하다”며 “어느 지자체장이건 문제가 생길 경우, 민주당이 잘못했다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에 더 시민들을 섬기고 봉사해야 하며 실수가 없어야 한다”는 말로 축사를 시작했다.

그러면서 “개혁과 혁신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면서 민주당 후보를 지지했던 시민들의 엄중한 뜻을 한 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며 “인사 청탁이나 공탁 등 지자체 비리 문제만큼은 절대적으로 없어야 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고 일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 민주당 인천시당 선대위 해단식. ⓒ 이연수기자

윤관석 민주당 인천시당 선거대책위 상임선대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선거의 압승을 지방정부의 성공으로 이끄는 원동력으로 삼아 새롭게 열리는 한반도 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미영 공동선대위원장은 “믿음을 보여준 국민들에게 더 고맙고 미안하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처럼 언제나 그 중심에 시민이 있다는 생각이다”며 “당의 중심 또는 시정의 중심에 시민을 담고 잘 모시면서 30년 만에 주어진 이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을 믿는다”는 말로 축사를 대신했다.

박 당선인은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76만6186표(57.7%)를 얻어 46만937표(35.4%)에 그친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를 30만5249표 차로 따돌리고 여유있게 당선을 확정 지었다.

지난달 27일부터 꾸려진 박 당선인의 선거캠프는 그동안 윤관석 인천시당 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을, 박 당선인의 당내 경선 라이벌이었던 김교흥·홍미영 등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운동을 해왔다.

▲ 박남춘 당선인이 선대위 해단식 참석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 이연수 기자

 해단식에 앞서 오후 2시 20분에 도착한 박 당선인은 해단식을 준비하고 있던 캠프관계자와 일일이 악수를 하며 “고맙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라는 말로 승리의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선대위 단체사진

해단식에는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박 당선인 선거 캠프 고문단, 공동선대위원장, 공동선대부위원장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현충탑 참배를 다녀왔으며 16일 고 노무현 대통령의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에 내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