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박찬대 의원이 ‘국회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의정활동우수상)을 수상했다. ⓒ 인천뉴스

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연수구갑)은 11일, 법률소비자연맹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국회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제20대 국회 2차년도 헌정대상(의정활동우수상)을 수상했다.
 
국회 헌정대상은 국회 의정활동을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대표법안발의 성적 등 12개 평가 항목을 엄정하게 자료를 수집, 분석, 평가하여 상위 25%인 75명의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박 의원은 지난해 20대 국회 1차년도 헌정대상 선정에 이어 올해에도 다시 헌정대상 수상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박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으로 제20대 국회 전반기 본회의 100% 출석률을 보여 성실성을 인정받았고 「외부감사법」 개정을 주도해 회계투명성 강화에 기여하는 등 민생에 기반한 입법과 내실 있는 정책개발이라는 국회의원의 기본 임무를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박찬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성실한 의정활동에 대한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국민들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는 뜻으로 알고,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 그리고 더불어 잘 사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공정과세 TF위원’과 ‘혁신성장 TF위원’ 활동을 통해 ‘조세제도개혁’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에 선도적 대응을 하고 있으며 현재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민생평화상황실 공정경제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