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3일 인천대학교가 ‘2018년 제1차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했다. ⓒ 인천뉴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창업,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 각종 창업 관련 활동을 하는 대학생 창업자들을 발굴 하였으며 창업경험 동기부여 및 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2018년 제1차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13일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창업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정영식 단장과 창업장학금을 지원받게 된 인천대학교 학생 12명이 참석하였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유재은 학생(인천대, 소비자아동학과)을 비롯하여 참석자 전원에게 100만원(총1,200만원)의 창업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식과 관련해 인천대 창업지원단 정영식 단장은 “새롭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에게 진로 결정에 있어 취업의 기회 뿐만 아니라 창업과 같은 다른 대안을 제시하고자 힘쓸 것이며, (예비) 학생 창업자분들이 어려운 창업활동 여건에도 창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잃지 않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창업장학금은 인천대학교 학생 중 올해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창업활동들을 창업 마일리지 점수로 환산하여, 마일리지 100점 이상인 학생들은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에도 창업장학금(2차)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www.inustartup.or.kr/ )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