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탐색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8일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행사를 실시했다.

 1학년 학생들은 ‘저작권 교육’과 ‘전문 직업인’ 특강, 2학년 학생들은 ‘보험과 금융교육’,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흥미를 고려한 ‘전문 직업인’ 강연을 듣고 생애 설계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3학년의 경우 미리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만나고 싶은 직업인을 선정한 후 학생들이 해당 교실로 이동, 원하는 직업인의 강연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순서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날 초청된 전문 직업인은 ‘보컬트레이너, 웹툰작가, VR전문가, PD, 아나운서, 특수 분장사, 로봇 전문가, 영화감독’등 본교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다소 어려운 직업군의 전문직업인으로서, 직업에 관한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직업인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바람직한 직업관을 갖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3학년 ‘박○○’ 학생은 “전문직업인을 직접 만나보니 직업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었고, 나의 진로에 대해서도 더욱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라고 하였다.

   조영식 교장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질의 응답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이 직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