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수렴 및 의정활동 지원 강화를 위한

▲ 시의회는 지난 7일 의원총회의실에서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 인천뉴스

인천시시의회는 지난 7일 의원총회의실에서 이용범 의장 주재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의정발전문위원회는 35명의 위원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 5개분과 위원회(기획행정, 문화복지, 산업경제, 건설교통, 교육위원회) 별로 7명씩 구성 됐다. 직업별로는 교수, 정치, 기업, 사회단체, 주민자치 등 16개 직종이다. 이번 제4기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의장, 운영위원장, 상임위원장이 추천하여 의회 의장이 위촉했다.

앞으로, 의정발전자문위원들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과 정책개발 및 대안 제시 등을 통해서 시정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중요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범 시의회 의장은 “의정발전자문위원회 회의를 통한 자문의견을 모든 시의원에게 공유하고 집행부에 전달하여 의정활동 및 인천시의 정책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의장 주재 전체회의와 분과위원장 주재 회의를 자주 개최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의원전문성 향상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