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23 화 21:42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경제/IT
인천공항, 인천시와 상생협력으로 지역경제발전 견인
@박남춘 인천시장이 9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인천시-인천국제공항공사 상생협력 및 사회공헌 공동추진행사 개최'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상생협력 및 사회공헌 공동추진 협력방안을 논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9일 오전 인천시청 회의실에서 인천공항공사와 인천시 간 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인천시와의 새로운 상생협력관계를 구축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발전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 인천광역시 박남춘 시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양 기관장은 민선 7기를 맞은 인천시정 출범에 맞춰 지역경제 활성화, 항공산업 육성, 남북협력 등 지역·공항 발전사업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였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인천공항에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항공정비)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융합지구를 조성하는 등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의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항공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천을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 경제중심 도시로 발전시키고, 인천공항을 동북아 허브공항 및 남북 교류 협력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앞으로 기관장 간담회와 실무협의를 정례화 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은 인천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지방재정 기여,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인천시와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공동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과 공항이 함께 발전하며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