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23 화 21:42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옹진군보건소, 워크온 상반기 걷기왕 선발

 인천 옹진군보건소는 지난 4월 1일부터 7개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사업을 시작하였으며, 4월 ~ 6월(3개월간)의 기간 동안 워크온(걷기 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40명의 ‘워크온 상반기 걷기왕’을 선발했다.

이 사업은 워크온이라는 걷기 앱을 통해 걸음 수 측정, 칼로리 소모량 확인 및 옹진군 7개 면별 걷기 배틀을 하여 걷기왕을 선발하여 주민들의 걷기 경쟁을 일으켜 성취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진행했다.

사업 추진결과 관내 주민 대다수가 체중감량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사례 : 워크온을 하기 전 하루 평균 걸음 4,593보 ⇒ 워크온을 사용하고 난 후 하루 평균 걸음 15,616보)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또한 많은 주민들이 옹진군보건소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옹진군보건소가 주최한 '워크온 상반기 걷기왕' 선발 참가자들 ⓒ 인천뉴스

옹진군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워크온을 이용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걷기 배틀을 통해 걷기왕을 선발하여 주민의 걷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건강증진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손경옥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