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강명수 기자]이탈리아 제노바 고속도로 교량 붕괴 , 비명에 아비규환 방불, 일부는 제동걸어 구사일생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고속도로 교량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현지 언론은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A10 고속도로에 있는 모란디 다리 일부 구간이 붕괴했다고 보도했다.

이 사고로 차량 10여 대가 떨어졌으며 사상자 수는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앙상하게 남은 다리위에는 구사일생으로 무너지기 직전 제동을 건 차량들이 여전히 있었다. 현장은 아비규환을 방불케 했으며 비명이 계속 들렸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는 평택국제대교 붕괴원인을 밝힌 바 있다. 국제대교는 설계 단계에서 일부 공정이 누락됐으며 시공 과정에서도 품질이 미흡한 부분이 발견됐다. 

이탈리아 제노바 고속도로 교량 붕괴, 유투브 동영상 캡처

누리꾼들은 "ri****이태리가 이 모양이면 우리는 어떻겠느냐~사전 점검이 필요하다" "yj****경제난으로 돈이 없어 많은 사회간접자본의 수리가 늦어지고 있음. 게다가 마피아들의 불법수주계약으로 엉망으로 수리하는 경우도 많음." "cy****우리도 사회간접자본에 들어가는돈 빼돌려 공짜복지로 나눠주다보면 몇년뒤에 전국에서 저런일들이 수도없이 일어날거다" "lp****아파트 에어컨실외기 오래된곳은 안전점검해봅시다 고층 철제구조물이 떨어지면 끔찍하죠" "wj****이게 진짜 날벼락이네....."du****수백년된 돌다리들은 멀쩡하드만 후손들이 못나서" "kg****진짜 다리가 처참하게 붕괴됐군요, 사망하신분들에게 애도를 보냅니다, 부상당하신 분들도 하루속히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붕괴된 다리 수습을 잘해서 더이상 피해보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라고 반응을 보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로마시대때 지은 건물은 끄덕 없는데 백년도 안된 다리가 무너진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