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강명수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1위인 업비트가 지난 8월 동안 BTC마켓에 다양한 코인이 추가돼 사용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혀주고 있다. 업비트는 빠른 거래와 원활한 코인 이동, 글로벌 시세를 투명하게 반영하면서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최근 업비트에 새롭게 추가된 코인의 주요 특징을 살펴본다.

BTC마켓: RavenCoin(레이븐코인 RVN)

레이븐코인은 누가 어떤 자산을 소유했는지에 대한 진술을 전달하도록 설계된 유스 케이스 전용 블록체인이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특정 홀더에서 다른 홀더로 토큰과 같은 자산을 전송하기 위해 특별히 최적화 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비트코인 코드의 포크로 X16R 알고리즘을 이용해 ASIC 하드웨어로 인한 채굴의 중앙 집중화를 해결하고 있다.

BTC마켓: BnkToTheFuture(비에프토큰 BFT)

비에프토큰은 핀테크, 블록체인, 비트코인 등 주식 및 토큰에 투자할 수 있는 BNK 플랫폼에서 발행한 토큰이다. 해당 플랫폼에서 공동서류검토 기반 멤버십을 제공함은 물론 보상 토큰으로 사용된다. 이전에 투자자에게만 개방되었던 플랫폼의 일부 기능에 VIP 액세스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공동서류검토 지원, 거래 흐름 선택 및 투자자 업데이트 등을 제공하고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BTC마켓: GoChain(고체인 GO)

고체인은 이더리움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속도 및 수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고체인은 고성능, 빠른 속도, 확장성, 저렴한 수수료가 장점으로 스마트 계약, 분산 응용프로그램(Dapp) 개발을 지원한다. 기존 이더리움 지갑, 스마트 계약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고체인을 통해 신속한 거래와 계약이 실행 가능하다.

BTC마켓: Sentinel Protocol(센티넬프로토콜 UPP)

센티넬프로토콜은 암호화폐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센티넬은 해킹에 대한 위험 평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머신러닝 엔진 기반의 통합 보안지갑, 멀웨어 분석을 위한 분산 샌드박스를 만들어 암호화폐 생태계를 보호한다.

BTC마켓: Enjin(엔진코인 ENJ)

엔진코인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시나 커뮤니티 시스템을 위한 종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게임 아이템 생성과 게임 내 보상, 거래 등에 이용되며 게이머가 얻거나 구매한 엔진코인 기반 가상 아이템은 게임 서버에 보관되지 않고 안전하게 관리되는 개인 엔진 지갑에 보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