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우 계양구청장 회장 추대

▲ 민선7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 17일 계양구에서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인천뉴스

민선7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박형우 계양구청장)는 지난 17일, 계양구에서 인천지역 10개 군수․구청장과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첫 공식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군수․구청장협의회 회의에서는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민선7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추대하고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 등 인천의 주요 현안에 대해 토론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매월 인천 각 군․구를 순회하며 인천지역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문제를 협의함으로써 인천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서도 가로등 전기요금 예산 지원 및 신규임용 공무원 임원시험 개선 등을 인천시에 건의하였고, 각 군․구의 축제와 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상호 홍보하는 등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박형우 협의회장은 “앞으로 시․구정 주요 현안해결과 본격적인 지방분권 시대를 대비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는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가 뜻을 같이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