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23 화 17:51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인천공항중,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맞춤형 교직원 연수 실시수업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에 대한 소통의 시간 가져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0일(수)에 에듀웨이 김성학 대표을 모시고 맞춤형 학교 방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약 6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강의를 여는 기법,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 강의를 위한 교사 마인드 업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경험을 공유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김OO 교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수업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수업을 준비할 때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학생들의 입장에서 재미있는 수업이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OO 교사는 “평소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에서 키워드 찾기 게임, 10초 퍼즐 같이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동료 교사와 학교생활에 대해 서로 털어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교사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학생의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맞춤형 교직원 연수를 통하여 공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학생과 교사 간 상호 이해와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희  ssunheek@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