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에 대한 소통의 시간 가져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0일(수)에 에듀웨이 김성학 대표을 모시고 맞춤형 학교 방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약 6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강의를 여는 기법,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 강의를 위한 교사 마인드 업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경험을 공유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김OO 교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수업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수업을 준비할 때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학생들의 입장에서 재미있는 수업이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OO 교사는 “평소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에서 키워드 찾기 게임, 10초 퍼즐 같이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동료 교사와 학교생활에 대해 서로 털어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교사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학생의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맞춤형 교직원 연수를 통하여 공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학생과 교사 간 상호 이해와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