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비정규직 노조, 가짜 뉴스에 강력 대응, 한국당 등 고발 예정

인천공항 비정규직 노조가 22일 "비정규직 노동자를 제물로 정규직 전환 망치려는 세력이 있다"며 협력업체 채용 비리 가짜 뉴스에 강력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 지역지부(아래 노조)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부장 부인이 협력업체에 취직하여, 초고속 승진으로 정규직 전환 순번 앞당겼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역대 지부장 3명 중 어느 누구의 부인도 인천공항공사 산하 업체 취업한 적 없으며 1만 명 정규직 전환에 순번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노조 간부 부인이 계약직으로 채용될 때 인성검사 빠졌다. 3개월 계약직인데 정규직 전환되는지 답이 없다'ㄴ,ㄴ 보도에 대해서도 "애초 다른 신입직원 2명이 채용됐으며  이들 입사 후 각각 1일, 2일 일하고 그만뒀다"고 해명했다.

노조 간부 부인은 이미 탑승교 근무 경험 있는 경력직이며 계약직은 모두 정규직 전환 대상 아닌 것 알고 들어왔으며 육아휴직자를 대신해서 들어오는 것이라고 전했다.

노조 간부 부인이 사원 4에서 사원 1로 9년 빨리 승진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2010년 입사 당시 모두 사원 3으로 시작해  2014년 사원 2에서 2018년 사원 1이 됐다.

이 경우보다 빨리 대리 달고, 대리 건너뛰고 부팀장 된 사례도 있으며,  승진이 가장 느린 사람과 비교하여 승진이빨랐다고 했다고 해명했다.

노조는 "세 가지 사항을 제외하고는 모두 협력업체의 채용비리 의혹이다"며 "정규직 전환 선언이 있었던 작년부터 일관되게 다. 협력업체는 비리의 온상이자도 주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빨리 협력업체를 내보내야 한다. 정규직 전환이 빨리 이뤄져야 하는 이유다"라고 덧붙였다.

노조는 "보안경비 업체 소속 노동자 총원 1060명 중 작년 7월 이후 210명 퇴사했다"며 "20%다. 한 달 13명 꼴이다. 하루라도 빨리 협력업체를 내보내고 정규직 전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조는 정규직부터 시작해서 모든 노동자 채용비리 전수조사 하자고 지난 6월부터 요구했다.

노조는 "그런데 이에 응하지 않고 언론 플레이와 자유한국당, 조선일보를 끌어들여 정규직 전환 자체를 흠집 내려는 세력 있다"며 "가짜 뉴스를 유포한 자유한국당과 조선일보와 tv조선은  명예를 훼손한 부분에 대해서 언론중재위 제소, 방통위 제소와 더불어 명예훼손 고발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