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16 금 10:16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뉴스광장
동인천역 북광장 기차 테마거리 디오라마 들어선다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테마거리 설계용역 보고회

내년 3월에  동인천역 북광장에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 모갈1호의 모형과 기차테마거리 디오라마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구청 소회의실에서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 테마거리 조성사업 설계용역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7년 지역행복생활권 국비선정사업인 ‘경인축 문화역사자산 네트워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볼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인천역 북광장 조형물 및 기차 테마거리 조성사업은 1899년 서울 노량진과 인천을 오간 우리나라의 최초 증기기관차인 모갈1호 조형물과 기차 테마거리 디오라마를 조성하는 것으로, 한국근대화의 상징이며 우리나라 최초인 경인선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해 동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증기기관차 모형 설치로 근대화의 상징자원을 재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구만의 차별화된 역사․문화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발굴해 특색 있는 관광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