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중학교(교장 우내문)는 2학기 들어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시행하고 있다.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크게 꿈 동아리 프로그램, 주제 선택 프로그램, 예술․체육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4가지로 나뉜다. 꿈 동아리 프로그램에는 평소 수업 시간에 체험하기 어려운 볼링, 도자기 핸드 페인팅, 뮤지컬, 바이올린 연주, 기타 연주, 토탈 공예, 바리스타, 방송댄스, 아두이노와 3D프린팅, 드론, 목공기계 공작, 게임수학, 북클럽의 13개 분야가 있다.

주제 선택 프로그램에는 도덕, 영어, 수학, 과학, 정보 등 평소에도 공부하고 있는 과목들에 재미있고 심화된 다양한 활동들을 접목한 세계 각국 탐구, FUN ENGLISH, 지구여행, 창의수학, 영상으로 배우는 도덕 가치,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의 6개 분야가 있다.

예술․체육 프로그램은 체육, 음악, 미술 등 예술에 관련된 활동으로 캘리그라피, 만화창작, 자세교정 밸런스워킹, 클래식은 내 친구, 꿈을 향해 덩크슛, 나도 프리미어리그의 6개 분야가 있다.

학업 부담에서 조금은 벗어난 학생들은 꿈 동아리 프로그램, 주제 선택 프로그램, 예술․체육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각각 1개씩 선택해서 체험하며, 자신의 꿈을 찾는 행복한 여행을 하고 있고, 이미 꿈을 정한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관련 있는 활동을 하며 자신의 꿈에 날개를 달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