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16 금 10:16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공항중, 디지털교과서 활용성 강화 연수 실시디지털교과서와 위두랑 활용 방법 익혀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7일(수)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백성하 교사를 모시고 ‘디지털교과서의 발전 개요와 위두랑으로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10월, 학교가 “2018년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에 선정되면서 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활용성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미래교육으로의 변화 과정에서 디지털교과서의 역할과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들은 영어과 한모 교사는 “기존의 교사 중심, 지식 전달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감형 콘텐츠와 학습 커뮤니티인 위두랑을 활용하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여 보다 능동적인 학습을 유도할 수도 있고, 학생과 학생 뿐 아니라 교사와 학생의 협력적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디지털교과서 및 위두랑, 실감형 콘텐츠 등의 활용을 통해 학습자의 능동적인 학습 태도를 함양하는 교수 학습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이를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희  ssunheek@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