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5 토 16:5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뉴스광장
인천대 조동성 총장, 한중대학 총장포럼에서 대학 5.0 특별강연
▲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 16일 중국 연변대학의 초청으로 한중대학 총장포럼 참가 ⓒ 인천뉴스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16일 중국 연변대학의 초청으로 한중대학 총장포럼에 참가하여 양교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인류 공통가치에 입각한 대학 정신의 재건'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조동성 총장은 이 자리에서 올바른 가치 판단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대학 모델인 ‘대학 5.0’을 제시하며 인문학적 소양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또한 ‘연구중심대학으로의 전환’이라는 대학 발전 계획을 공유하며 봉우리형 연구 모델과 인천대학교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특히 인천을 세계적인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성장시키고자 추진 중인 바이오 봉우리 프로젝트는 많은 참가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어 조동성 총장은 교육혁신의 대표적 사례로 손꼽히는 매트릭스 칼리지에 대해 설명하며 “경직된 시스템으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길러내기 어려우므로 앞으로 대학은 더욱 유연한 자세로 교육 시스템을 디자인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트릭스 칼리지는 민간기업, 해외기업, 해외대학, 정부기관 및 기타 연구소 등 총 53개 기관이 인천대학교라는 교육 플랫폼을 바탕으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으로, 교육부에 의해 고등교육 혁신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이번 한중대학 총장포럼은 2018년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연변대학에서 진행되었으며, 인천대학교를 비롯한 주요 대학교 총장들이 대거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손경옥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