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체험을 통해 삶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 가져

구산중학교(교장 박순자)는   20일(화)에 2학년 전교생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하여 직업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진로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직업인 역할 모델을 제시하여 관심 있는 직업 분야에 대한 직업 정보를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생들은 사전에 흥미와 적성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각자 활동 장소에 방문해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아이지니어스 직험 체험 센터, 기상대, 계양 청소년 경찰학교, 보건고, 인평 자동차고, 뷰티 예술고 등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하여 특수분장사, 경찰, 직업군인, 성우, 영화감독, 캐릭터디자이너, 스포츠 및 기상 캐스터, 세계시민-국제기구 체험관 체험 ,병원 원무과, 응급처치 각종 보건관련 학과체험, RC CAR, 드론체험, 코스메틱, 뷰티아트, 뷰티디자인, 뷰티식품 학과체험 등의 생생한 현장을 체험했다. 활동 중에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를 탐색하면서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와 직업의 가치 및 미래 설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에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직업을 보다 가깝게 접하고 삶과 직업의 소중함과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산중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로 탐색 활동 및 진로지도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