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3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 인천뉴스

인천 연수고등학교(교장 한승도)와 연수구 저소득 주민의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지정 사회복지기관인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윤희)는  3일(월)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에서 진행된 김장 나눔 활동은 김장을 할 여건이 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직접 담근 김장을 전달함으로써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교육기관과 사회복지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과 희망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 연수고등학교와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는 지난 3일에 20여명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 인천뉴스

연수고등학교 한승도 교장은 “이번 김장 나눔 활동으로 학생들이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이웃 사랑의 가치를 나누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최윤희 센터장도 “재료와 정성을 아끼지 않은 김치를 받고 기뻐할 이웃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특히 지역사회 교육기관과의 협력의 한 방안으로 3년째 연수고와 함께 진행하는 이 나눔 활동이 꾸준히 지속되길 바라며 함께 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