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2.21 목 17:1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건강 뉴스광장
인천사랑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병원’ 선정지역응급의로센터 중 인천 1위, 전국 11위 기록

인천사랑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8년도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돼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6개 지역응급의료센터를 포함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안정성, 효과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가능성,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인천사랑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부문 116개 기관 중 전국 11위, 인천 1위에 올라 최우수등급을 받게 됐다.

▲감염관리의 적절성 ▲폭력 대비 및 대응 적절성 ▲전원의 적절성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수준 ▲질 관리 체계 적절성 ▲보호자 대기실의 편리성 ▲응급환자 전용 진료상담실 운용 ▲환자 만족도 조사의 적절성 등의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김태완 병원장은 “작년에 이어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는 것은 우리병원의 의료수준이 대학병원과 견줘도 손색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진료하면서 보건소 및 소방서 등 관련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거점형 병원으로서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