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용 교육국장, 장후순 정책국장, 류석형 남부교육장, 한홍섭 서부교육장,정의정 동부교육장,한영훈 북부교육장, 김동래 강화교육장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일  3월 1일자로 교육전문직원 및 관리자 673명, 교사 4,469명에 대한 인사발령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47명 등 총 393명이 승진 및 전직·전보 임용됐다.

 교육국장에는 전광용 동막초 교장을,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류석형 교육과학연구원 원장을,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영훈 구산초 교장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정의정 학생교육원 원장을,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한홍섭 학산초 교장을,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김동래 간재울초 교장을 임용하는 등 보직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 16명, 무보직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 13명을 전직‧전보 발령했다.

다음은 교육국장,정책국장 교육장 등 주요 인사 프로필이다

▲ 전광용 교육국장

전광용 인천시교육청 교육국장

전광용 신임 인천시교육청 교육국장은 1959년생으로 인천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다. 1979년 신도초등학교에서 교직을 시작하여 인천논현초등학교장, 교육연수원 기획평가부장과 인천시교육청 교원인사과장 등을 역임하면서 합리적인 일 처리 등으로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을 인정받고, 따뜻한 리더십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웠다는 평이다.

 

장후순 인천시교육청 정책국장

▲ 장후순 정책국장

장후순 신임 인천시교육청 정책국장은 1961년 생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1988년 인천부일여자중학교에서 교직을 시작하여 영종고등학교장, 인천시교육청 교원인사과 중등인사 팀장과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뚸어난 업무추진력과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과 지역사회로부터 신망이 두터웠다는 평이다.

류석형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 류석형 남부교육청

 

류석형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958년생으로 1985년 교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에 제물포고 등 4교에서 교사생활을 시작하였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 인천국제고등학교 교감,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과와 교육과정기획과 장학관을 거쳐 인천만수고등학교 교장,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인천교육과학연구원장 등을 역임하였다. 온화한 성품 및 민주적인 리더십으로 직원들이 믿고 따르는 존경받는 리더로 통한다. 특히 류교육장은 대입전형 등 진로진학의 전문가로 학교현장은 물론 교육행정기관에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류교육장은‘아이들의 행복과 미래에 대해서는 주저하지 않고, 최우선을 두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한홍섭 서부교육장

한홍섭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한홍섭 신임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958년 생으로 1979년 흥왕초등학교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인천상정초등학교 교장을 거쳐 인천광역시교육청 창의인성교육과 팀장으로 근무하였고, 최근에는 인천학산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하였다.

연수강사, 장학자료 집필 지도 및 자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였고, 이를 통한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웠다는 평이다.

 

 정의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 정의정 동부교육장

정의정 신임 인천동부교육청교육장은 1959년생으로 인천여자고등학교, 수도여자사범대학교,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1982년 구월중을 시작으로 서운고 등에서 교사로 근무하고, 북부교육지원청 장학사,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장, 인천남동고 교감, 인천해원고 교장,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 인천학생교육원장 등을 역임하며 37년간 인천교육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해왔다. 따뜻한 성품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한 합리적 업무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이다.

 

▲ 한영훈 북부교육지원청

한영훈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영훈 신임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958년 생으로 경인교대를 졸업하고 1979년 경기도 중리초등학교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인천의 여러 초등학교에서 교감 및 교장을 역임했다. 특히 공모교장으로 행복배움 학교를 운영하여 교육가족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등 인천교육발전을 위해 힘썼으며, 온화하고 합리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교육가족의 신뢰감을 높였다는 평이다.

 

 김동래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

▲ 김동래 강화교육청

김동래(59) 신임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춘천교육대학교와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하고 1981년 초등교사로 교직생활을 시작한 이후 인천함박초등학교 교감, 인천산곡남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혁신적인 학교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과 인천광역시 학생교육원장, 인천간재울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탁월한 업무수행 능력으로 교육혁신과장 재직시에는 인천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