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서 적십자총재, “우려 해소 위해 정부와 지자체 등과 공동 노력

▲ 박찬대 의원

인천서남부권에서 공공의료 기관 역할을 한 인천적십자병원이 지난 해 병원 기능을 축소한 문제와 관련해 박찬대 국회의원이 4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총재를 만나 인천시민들의 우려 의사를 전달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찬대(인천 연수갑) 국회의원은 이날 대한적십자사를 직접 찾아 박경서 총재와 한 시간 가량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찬대 의원은 “인천적십자병원의 응급실 폐쇄 등 기능 축소로 인해 인천 서남부권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우려를 밝혔다.
 
특히, 박 의원은 인천적십자병원의 응급실 폐쇄 등의 기능 축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있는 의료 공백과 관련한 연수구민들의 불안도 함께 전달했다.
 
이에 대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총재는 “인천시민들이 가진 우려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면서, “해법 모색을 위해 대화 테이블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다.
 

▲ 박찬대 국회의원이 4일 '인천적십자병원 기능을 축소' 문제와 관련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총재를 만나 인천시민들의 우려 의사를 전달했다. ⓒ 인천뉴스

대한적십자는 인천적십자병원의 계속되는 적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인천시 등의 적극적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박찬대 의원은 인천적십자병원의 임금체불 문제에 대해서도 적십자사의 적극적 대응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대한적십자사는 “더 이상의 임금 체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면서, “임금 문제도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