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 백령도 운행하던 카페리 화물선, 어망에 걸려 덜미

인천의 한 카페리화물선 선장이 무면허에 음주운항까지하다 해경에 붙잡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8일 선장과 기관장 자격이 없는도 카페리화물선을 운항한 A씨(50)와 B씨(59)를 적발하고, A씨가 음주운항 한 사실도 확인해 선박직원법 및 해사안전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인천해경은 지난 5일 오후 9시 15분경 경인연안 VTS(해상교통관제시스템)로부터 카페리화물선 x호(751톤, 차량12대적재, 선원 4명, 차주 4명)가 인천에서 출항해 백령도로 이동하다 덕적도 서방 30km 해상에서 스크류가 어망에 걸려 운항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 활동 중,선원명부상 등록된 선장과 기관장이 아닌, 자격이 없는 A씨와 B씨가 승선하여 선장 및 기관장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해경은 특히, 면허(4급 항해사)가 없는 선주 A씨는 술 냄새가 진동하여 음주측정을 한 바 혈중 알코올 농도 0.147% 상태에서 음주운항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

▲ 플라잉카페리 선원 대상 음주측정하는 해경 ⓒ 인천뉴스

이 카페리 화물선은 인천 남항부두에서  5일 오후 5시에 출항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A씨가 실질적인 선장으로서 운항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라며 “여객선 및 화물선 등 인천항을 운항하는 선박에 대해 음주운항을 비롯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불법 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