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관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은 인천 남동구 만수1동에 위치한 인천장수초등학교 다목적강당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8억 9천만 원을 확보했다.

그동안 인천장수초등학교는 낙후된 교육 시설로 인해, 교육 환경 여건 개선이 시급하였고, 특히 전교생이 모일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없어, 각종 학내 행사 개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나 황사 등 환경문제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지만, 실내 체육 공간 부재로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윤관석의원은 인천장수초등학교의 다목적강당 신축 필요성을 교육부에 지속적으로 요청하였고, 교육부와 인천시와 긴밀한 논의 끝에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장수초등학교에 다목적강당이 신축되면, 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이 용이해짐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체육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관석 의원은 “장수초등학교의 숙원 사업이었던 다목적강당 신축으로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