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21 월 17:17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시민단체, 인천시의회의장 인사개입 의혹 사실 확인 조사 요청인천 경실련, 시의회와 인천대에 공문 발송

인천시의회 의장의 인천대 인사개입 의혹과 관련, 인천 경실련이 인사개입 의혹 관련 사실 확인 조사와 ‘자체조사 후 진상규명’ 결과 회신을 인천시의회와 인천대에 요청했다.

인천 경실련은 27일 "최근 논란이 된 인천대학교 사무처장의 인사개입과 관련하여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며 인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인사개입 의혹 관련 사실 확인 조사 요청과 인천대 감사팀에 진상규명을 위한 조사요청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인사개입 의혹 관련 사실 확인 조사 및 결과를 오는 29일까지 회신해 달라고 요청했다.

경실련은 <이용범 의장, ‘인천대 사무처장 인사 개입’ 사실이면 의원직 사퇴해야>와 <인천시의회와 인천대는 인사개입 의혹, ‘자체조사 후 진상규명’하라>는 논평과 성명서를 냈다.

경실련은 지난 25일 성명에서 "시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통해, 인천대는 교직원 행동강령에 의거해서 이 의장과 모 과장 간의 인사개입 및 청탁 의혹 등을 조사해야한다"며 "조사결과에 따라 수사 의뢰 등 상응하는 후속조치가 뒤따라야한다"고 촉구하고 "양 기관의 진정성 있는 조치를 기대하며, 상응하는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을 시 후속 조치 등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