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지엠 부평공장

 28일 한국지엠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지엠 본사가 있는 부평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자동차 제품 생산․판매․기술개발 등을 총괄하는 본부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GM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이하 GM 아태지역본부)는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중동 등 지역에 있는 GM 사업장들을 조율하고 관리하며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는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GM 아태지역본부 설립은 지난해 5월 한국 정부와 GM 간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로서 GM이 한국에 오랫동안 남아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되어 한국지엠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그 역량을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부평의 고용안정 달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한국지엠의 지속가능성 확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으며 이를 위해 GM 아태지역본부 부평구 유치를 공약까지 세워 노력하였는데 그 결실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차 구청장은 “이제 부평구가 GM 아태지역의 핵심 거점이 되어 지역본부의 총괄 관리하에 한국지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와 연계하여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도자 역할을 강화하고 지속해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