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적 생활교육으로 신뢰하는 관계맺기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4일 ‘관계중심 생활교육’연수를 실시하였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회복적 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신뢰하는 관계 맺기를 원하는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로 뜨거운 열기 속에 교사 연수가 실시되었다.

초청강사인 최동석(용현중학교 교사), 홍성희(국제고등학교 교사)는 오랜 기간 동안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생활지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적절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생활지도 강연을 하였다. 회복적 생활교

육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부모와 소통하기, 학생과의 신뢰쌓기, 특정 사안은 분명하게 처리하기, 아이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기의 네 가지를 들었다. 학생 한 명 한 명을 보듬기 위한 학부모, 담임교사, 상담교사, 지역사회 의 네 축들이 함께 움직여 학생의 행동 뿐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생활교육 방법을 안내하였다.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들어 진행된 강연에서는 강사의 눈물에 교사들의 박수가 쏟아지기도 했고, 듣고 있던 교사들도 전해지는 ‘열정’으로 새로운 다짐을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조영식 교장은 “학생들과의 신뢰깊은 관계 회복을 위한 생활교육 연수였지만, 참여한 교사들도 새롭게 열정을 쏟을 계기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