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19 월 17:16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문화 뉴스광장
인천 청소년 영화캠프 <영화, 소란> 참가자 접수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영화캠프 현장 스케치

 

디아스포라영화제와 모씨네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영화, 소란> 청소년 영화캠프가 올해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기간인 5월 25일(토)부터 27일(월)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 접수는 4월 1일(월)부터  26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 및 단체 신청이 가능하고, 12세 이상 19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모집 정원은 40명 내외다.
 
지난해 처음 개최되어 많은 호평을 받은 <영화, 소란> 청소년 영화캠프는 문화다양성에 기초한 자기표현과정으로서 영화제작을 체험하는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영화는 시나리오부터 촬영, 편집까지 공동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집단창작 예술로, 참여자들의 상호 존중과 열린 대화가 필수적이다. <영화, 소란> 청소년 영화캠프는 이러한 영화제작의 특성을 활용하여, 이주민, 선주민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서로의 차이에 대한 존중과 공존에 대한 체험적인 이해를 돕는다. 
 
특히 올해 <영화, 소란> 청소년 영화캠프는 교육기간도 늘렸고 프로그램도 지난해보다 더 내용있게 구성했다. 인천의 공간 이곳저곳을 탐색하며 재기발랄한 스토리를 써내려가는 스토리텔링 교육과 카메라, 조명, 녹음 장비 등 촬영 전반에 관한 기술 교육 등 영화제작에 관한 기본 교육이 한층 더 풍성하게 준비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준비된 문화다양성 개념에 관한 강연과 공존의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함께 이야기해보는 토크 등 연계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영화캠프를 통해 만들어진 참가자들의 단편 영화는 디아스포라영화제 기간 중 상영되며, 청소년들 스스로 영화제작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를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 edu@mocine.net )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자는 신청서 검토 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겐 2박 3일의 숙식과 함께 소정의 영화제 기념품이 제공된다.


박지혜 객원기자  hjh0004@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혜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