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1 화 17:57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산곡여중 ‘다함께 참여하는 SCIENCE FESTIVAL!’

산곡여중(교장 심향숙)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활동과 동아리 운영 등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및 경험을 신장시키고 있다.

개최된 4월 19일은 과학 특강 및 체험 중심의 교내 과학 행사가 다양하게 이루어져서 학생들은 각자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과학이 주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었다.

산곡여중 전교생은 과학 상상 그림, 화학 시화, 화학 포스터, 발명 디자인, 과학 창의 놀이, 탐구 실험, 탐구 토론, 융합 과학의 행사 종목 중에서 1종목을 선택해서 참여하였고, 이 중, 과학 상상 그림, 발명 디자인, 발명 캐릭터, 탐구 실험, 탐구토론, 융합과학 분야 최우수자는 학교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화학 포스터와 화학 시화 수상작은 대한 화학회에 출품하게 된다.

어려운 과학 이론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생활과학 중심의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3학년 박현령 학생은 “수업시간에 배운 과학 지식들을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해 실생활과 연결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과학적인 현상들에 대해 더 탐색해 보며 과학과 자연스레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연화 시민기자  biyatai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연화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