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0 월 16:46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구산초, 경인교대 2학년 대상 참관교육 실습‘초등 교육의 다음세대를 양성하는 교육실습 프로젝트’ 운영
참관실습 개강식

 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최근 경인교육대학교 2학년 52명을 대상으로 하는 참관교육실습이 시작했다.

 15일(월)부터 26일(금)까지 2주간에 걸쳐 실시되는 교육실습은 미래의 초등학교 교사가 될 경인교육대학교 2학년 학생들이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공부한 이론적인 내용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배우는 체험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경인교육대학교 2학년 학생 52명이 참여하고 있는 ‘구산 꿈슬이 교육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실습생들은 선배 교사들의 수업을 참관하며 각 교과 교육과정구성 방법과 수업 진행방법, 과정중심평가의 현장 적용 사례를 경험하게 된다. 일반 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과학축제, 학년별 체육대회 등의 학교 행사에 보조교사로 참여함으로써 현재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행되고 있는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까지도 경험하게 된다.

  “교사라는 내 꿈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어요. 남은 3년 열심히 공부해, 미래에 저도 당당하게 아이들과 후배 교생선생님들에게 본보기가 되는 교사로 거듭나고 싶어요.”라는 정00 교육실습생의 소감처럼 52명의 교육실습생들이 구산초의 참관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꿈슬이’(교사의 꿈을 슬기롭게 키우는 교육실습생)로 무럭무럭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교사 시범수업 참관

 

조현숙 시민기자  yedori@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