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중학교(교장 우내문)는  22일 오후 학부모 113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대입전형의 이해와 일반고 생활', '4차 산업혁명, 미래의 물결, 내 아이 어떻게 기를 것인가?'라는 2개의 주제로 진행된 진로교육은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먼저 진행된 '대입전형의 이해와 일반고 생활'은 고등학교 유형과 입학 전형의 변화, 대입전형의 유형별 특징과 내 아이에게 맞는 전형 선택, 부모 진로 지도와 부모의 역할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고 고민하던 것들에 대한 맞춤형 강의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4차 산업혁명, 미래의 물결, 내 아이 어떻게 기를 것인가?'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 프린팅, 자율주행차 등 미래사회의 특징 및 핵심기술,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등 미래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 미래사회 인재로 기르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에 관한 강의로, 근시안적 사고에서 벗어나 자녀의 먼 미래와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해준 강의였다.

설명회에 참석했던 중1 학부모 박모 씨는 "아이가 외동이다 보니 진학이나 진로에 관해 아는 것이 없어 불안했는데 오늘의 교육을 통해 조금은 필요한 정보를 얻은 것 같아 만족한다. 아이를 '티칭'하는 엄마가 아니라 '코칭'하는 지혜로운 엄마가 되어야겠다. 이번 교육을 준비해 주신 학교 측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꼭 필요한 진로교육을 많이 준비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