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2 월 18:1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인천시 상징, 대표 관광 상품으로다앙한 인천의 가치를 담은 기념품 판매 개시
▲ 안내소 전경 ⓒ 인천뉴스

 상반된 매력이 공존하는 도시, 인천

개항장에 들어서면 자유공원을 사이에 두고 중국과 일본의 근대화 건물이 공존해있고, 송도에서는 고층건물과 녹색기후기금 등이 자리한 스마트 시티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영종도에는 국제공항뿐만 아니라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인천의 섬은 다양한 매력을 열거하기에 어려울 정도이다. 인천은 천의 얼굴을 가진 도시이다.

 인천시의 다양한 상징을 관광 대표 상품으로 개발

이러한 인천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지난해 도시브랜드 2단계 개발 및 인천 캐릭터 ‘등대를 사랑하는 물범 친구들’ 개발을 완료하고 인지도 확산을 위한 판매용 기념품 개발에 착수하였다. 개발된 기념품 총 150여종이며, 이 중 12개 품목 32종을 인천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선정 제작하였다.

 새로 제작한 기념품은 12개 품목으로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 노트(국·영문) ▲도시브랜드 문구세트 ▲도시브랜드 크리스탈 유에스비(USB) ▲캐릭터 수첩 ▲캐릭터 노트 ▲캐릭터 컬러링북(국·영문) ▲캐릭터 유에스비(USB) ▲캐릭터 키링 ▲캐릭터 마그네틱 ▲캐릭터 점박이물범 153볼펜 ▲캐릭터 젤펜 ▲캐릭터 여권지갑 및 네임텍 등이다. 12개 품목 중 10개 품목은 안전성을 위해 케이씨(KC)인증 마크(국가통합인증마크)를 취득하였다.

 인천시 상품, 인천관광공사 판매 개시 및 판매 경로 확대 계획

인천시는 관광산업 활성화로 매년 관광객 유입이 증가됨에 따라 인천을 대표할 다양한 기념품의 판매 및 확산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0일(수) 인천관광공사와 협약을 맺었다.

 인천의 상징이 관광 상품으로 정착하고, 도시이미지 향상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5월 1일(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인천 상징물(도시브랜드 및 캐릭터)과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을 활용한 인천을 대표할 기념품 32종에 대한 판매를 개시로 향후 인천 지역 제조·판매업체와의 상생을 위하여 민간업체까지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관광객 누구나 구입하기 쉬운 보편적인 가격대 2,000원 ~ 30,000원으로 시중에 판매 중인 유사 상품과 비교하여 판매가격에 반영하였다.

 인천 기념품은 오프라인 매장은 3곳 (인천종합관광안내소, 강화군 소창체험관, 강화 관광플랫폼), 온라인 판매소 2곳 (인천관광기념품_ https://smartstore.naver.com/intosouvenir ), 인천이(e)(인천e음 카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안내소 진열대 ⓒ 인천뉴스

디자인·문화 상품 추가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한 인천의 도시 발전에 기여

시는 인천을 대표하는 기념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 개발을 추진하고, 개발된 디자인을 상징물 사용 승인 절차를 통해 개방하여 민간업체에서도 제작·판매 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 하반기에는 일반적인 관광 기념품에서 한 단계 진화한 디자인·문화 상품을 추가 개발하여, 체험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서 인천 관광과 인천시에서의 추억을 담아낼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천의 도시 정체성인 열림(open), 융합(convergence), 세계화(global), 역동성(dynamic)을 창의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최초를 넘어 최고를 이라는 도시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손경옥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