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환 동구청장, 작약도 현장방문

▲허인환 동구청장, 작약도 현장방문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이 동구의 유일한 섬, 작약도를 찾아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개발을 위한 구상에 나섰다.

구는 지난 7일, 허인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도시전략국장, 관광진흥과장, 작약도 유원지 조성계획 수립 용역업체 등 총 9명이 작약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작약도는 동구 만석동 산3번지 일원으로 총 면적이 7만2천여㎡로, 한때는 연간 25만 명이 찾을 정도로 인천의 대표적 휴양지였으나, 현재 섬과 육지를 잇는 여객선이 끊기면서 현재 일반인들은 접근이 불가하다.

이날 현장방문결과 2012년 이후 오랫동안 방치되어 선착장과 도로가 파손되고, 시설물은 노후돼 제 기능을 발휘하고 있지 못하며, 식수로 사용됐던 우물마저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대나무 군락지, 소나무 숲 등 자연경관이 뛰어나 생태적․경관적 보전가치가 높은 지역이 많은 곳으로 잠재된 관광자원이 풍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올해 1월 작약도 유원지 조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으며, 시와 협의해 인천시민과 동구 구민 모두 즐길 수 있는 해양유원지로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또한 우리 동구에서 추진 중인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한 개발로 작약도를 동구 대표의 관광 명소로 만들어 주민들의 도심 속 힐링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